서래초, 서초여성가족플라자 강사와 함께 한 바른 먹거리 수업

남정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6/18 [13:38]

서래초, 서초여성가족플라자 강사와 함께 한 바른 먹거리 수업

남정현 기자 | 입력 : 2019/06/18 [13:38]

 

▲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소속 강사의 수업으로 바른 식생활에 대한 강의로, 음식 골고루 먹기, 음식쓰레기 남기지 않기, 건강에 좋은 과일과 야채 등 자연 자연식품에 관한 공부를 하고 있다.     © 남정현 기자


[참교육신문 남정현 기자] 서울서래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온 마을 전체에서 학생들의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마을에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여, 아이들을 교육하자는 취지로 마을 결합형 수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 활동을 523()~613()에서는 각 2시간씩 진행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소속 강사의 수업으로 바른 식생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음식 골고루 먹기, 음식쓰레기 남기지 않기, 건강에 좋은 과일과 야채 등 자연 자연식품에 관한 공부를 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고기를 좋아하고, 편식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과일, 야채 속의 영양소에 대해 자세히 공부했다. 각종 컬러 푸드에는 파이트 케미컬이라는 면역력에 좋은 물질이 들어있다고 설명을 들었다.

 

강의 마지막에는 각종 과일 야채가 들어있는 음식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각 반별로 과일 오픈 샌드위치, 채소 떡꼬치, 고구마 과일 컵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