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3~5세 유아 대상으로 '랜선미술관 ‘나도 화가’' 프로그램 운영

나만의 집콕놀이를 그림으로 나눠요

김세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6:26]

서울시교육청, 3~5세 유아 대상으로 '랜선미술관 ‘나도 화가’' 프로그램 운영

나만의 집콕놀이를 그림으로 나눠요

김세정 기자 | 입력 : 2020/07/07 [16:26]

▲ 서울시교육청 산하 유아교육진흥원은 서울특별시 거주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랜선미술관 ‘나도 화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김세정 기자

 

[참교육신문 김세정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유아교육진흥원(원장 강경숙)은 서울시 거주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랜선미술관 나도 화가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유아교육진흥원의 가족체험이 취소됨에 따라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랜선미술관 나도 화가가정에서 놀이하는 나(가족)의 모습을 주제로 그린 유아의 작품을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전시해 또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정에서는 79일부터15일까지 유아의 작품을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게시된 유아의 작품은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랜선미술관탭에서 716일부터 7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전시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자신의 놀이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거나 입체작품으로 만들어봄으로써 예술적 소양을 기르고, 미술관에 전시된 자신의 작품을 감상하며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더불어 또래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관찰함으로써, 길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집콕놀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랜선미술관 나도 화가에 참가한 가정에는 유아교육진흥원에서 제작한 교구 1점을 택배 발송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유아 체험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유아ㆍ교원ㆍ학부모를 내실 있게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